본문 바로가기

ㅁ 투자 이야기

김봉수 교수님 투자전략 따라하기 - 영원무역(파타고니아)

 

우연히 김봉수 교수님 인터뷰를 보고 주식투자를 시작했기 때문에 한번쯤 따라해 보고 싶었다 ㅋㅋ

 

텍스트 추가

SBS 김봉수교수 인터뷰 중

 

교수님은 백화점에서 F&F 제품을 발견하여 투자하게 됐는데, 투자 수익률이 어마어마했다 ㅎㅎ

 

 

 

 

2009년에 3,000원을 투자했으면, 2019년에 약 90,000 원 => 30 Beggar 무엇?

연 환산 수익률 약 40%.. 복리로 연간 1.4배씩 ㅎㅎ

 

 

 

 

그래서 나도 따라해 보았다.

10년 전에도 통한 전략인데 지금이라고 안통하라는 법이 있나?

 

근데 웬걸, 직장때문에 지방으로 내려오게 되어서 주변에 백화점이 1시간 거리에 있다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있는게 어디야..

 

 

 

백화점에 가보니 신기하게 파타고니아 매장이 제일 북적북적 거렸다

물론 디스커버리에도 사람이 꽤 있었는데 파타고니아가 레트로 후리스의 원조라 그런지 제일 많았음..

 

노스페이스도 후리스를 잘 만드는지 사람이 꽤 북적거리는데..

 

후리스 랭킹 1위 파타고니아, 2위 노스페이스 이런 느낌이었음..

 

그래서 좀 뒤져보니 노스페이스와 파타고니아 OEM 업체가 영원무역이었다.

 

 

 

 

등골 브레이커라는 용어가 생길정도로 노스페이스가 유행이었는데

 

2009년 부터 2015년 까지 주가가 10배가 되었다 - (F&F 보다 쎈데?)

 

왜냐 매출과 영업이익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음..

 

백화점 덕분에 이 기업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는데, 올해 실적 좀 기대해 볼만함..

 

몇가지 말하자면

 

 

1. 최근 면화가격이 많이 떨어졌음

 

 

2. 환율이 올라서 OEM 업체에게는 큰 호재임

 

 

 

3. 구리 박사님(Dr. Copper) 저점 찍고 올라오는 추세로 보임

 

 

 

 

이거 말고도 기업 특성에 대해도 분석 많이 했는데 그냥 리포트를 보시는게 나을 것 같다. 

서울대 투자동아리에서도 잘 정리한 글이 있고..

 

한번 떨어져 주면 더 주워담을듯..

월급으로 달마다 사는거라 얼마 못사서 아쉬움 ㅠㅠ